본문 바로가기
취미&기타정보

트러스트마스터 레이싱휠 중고구입 주의점&팁

by 입더기 2022. 1. 10.
반응형

 

이번에 마음이 가서 트마 레이싱 휠 중고 구입을 했습니다.

사기 사례, 중고 시장 등을 열심히 서칭해보고 느낀 점입니다.

  

 

 1. 작동 여부 확인

 

트러스트마스터 휠은 드라이버 설치를 해야 사용 가능합니다.

아래와 같이 생겼는데요.

각 버튼을 눌러보면 저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판매자에게 직접 작동시키는 영상을 보내달라고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때 반드시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것도 함께 찍어달라고 하셔야 합니다.

(예- 중고 거래 닉네임을 종이에 써서, 같은 화면에 다 들어오게 해주세요)

 

 

1. 다른 판매자의 사진을 도용한 케이스를 방지합니다.

 

2. 종종 다른 판매자에게 '님, 닉네임 적어서 사진 올려주시면 돈 드림' 이라는 식으로 중개 사기를 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가 올린 방법의 경우는.. 아예 기계들 모아놓고 사기치는 경우에는 쓸 수 없는 방법이겠지만, 그런 경우는 흔치 않을 것 같아서..

이 방법이 가장 무난하지 않을까 싶어요.

 

3. 중고 시장을 보면 가끔씩 부분 고장으로 인해 판매되는 재료용 휠들이 올라옵니다. 그런 만큼 작동 여부도 신경 써주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2. 정품 스티커 확인 및 직구품인지 확인

 

 

외장하드를 구입해보셨다면 저런 스티커가 익숙하실 것 같습니다.

위 사진처럼 정품 스티커가 있어야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위 스티커를 제품 하단에 반듯이 부착하여 주세요. 본 스티커가 부착된 정품에 한하여 당사 규정에 의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진상으로는 비어있지만, 노란 구역에 작은 스티커가 있는데요. 그게 바로 정품 스티커입니다.

이 스티커에 제조년, 월이 적혀 있어서 무상수리 기간 파악에도 큰 도움이 되구요 (정확히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이 회사 정책은 잘 모르겠지만, 보통 다른 직구제품의 경우 유상수리도 껄끄러운 부분이 있을까봐 걱정스러운게 보통이라.. 220v 정발제품을 챙기는 것이 마음 편합니다.

 

 

3. 정품 박스

 

직거래시 되게 짜증나는 게 박스입니다.. 사이즈가 무지 커서요.

하지만 이게 있으면 구입할 때도, 나중에 중고로 판매할 때도 안심이라서.. 있는 게 훨씬 좋습니다.

정품 인증 스티커가 박스에 붙어져 있는 경우도 많기도 하구요.

 

 

4. (사이트마다 다름) 수리를 위해 정보 받아놓기

트마를 비롯한 휠 판매하는 모 사이트의 경우, 중고 제품이어도 구입자의 이름과 연락처가 있어야 수리해준다는 답변이 있더라구요.

수리를 위해 구매처, 이름, 연락처 받아놓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모 사이트가 아닌, 메디프론디비티를 통해 수리하시는 경우 - 제가 2022년 3월경에 1년 안지난 중고제품(스티커에 년월이 부착된) 수리 가능한지 전화를 통해 여쭤보았는데요, 가능하다는 답변 들었습니다.

 

5. 직거래 때도 꼭! 해당 기종이 맞는지 확인

트러스트마스터 공홈 https://www.thrustmaster.com/ko_KR/products/categories/racing-wheels 에 가시면 제품들 사진이 있습니다.

베이스(핸들을 꽂는 머리통 부분, 제가 산 제품의 경우 자전거 헬멧 비슷한 무늬가 있어요.)의 무늬도 한 번 잘 대조해보세요.

페라리 에디션 등은 핸들 모양이 흡사해서 중고사기를 주의해야겠다 싶더라구요.

직거래를 하실지라도 눈으로 제품확인 꼭 해주세요!

 

 

 

 

 

(기타) 입문휠 추천

T150

T300 >> 제가 구입한 것

 

 

중요 기능의 구현 방식이 달라서 보통은 T300을 추천하더라구요

T300RS의 경우 2페달 버전과 3페달 버전이 있는데, 2페달 버전은 비추천이 많았습니다. 클러치 유무와 별개로 성능 면에서 3페달 추천이 많더라구요.

 

가장 좋은 건 휠과 레이싱휠을 먼저 즐겨보는 것입니다~! 이런 기기들 특성상 사놓고 안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아예 '난 레이싱겜 좋아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돈도 없다'.. 그러나 체험은 해보고 싶고 시프터도 필요하다 싶으시면, 아주 가격이 저렴한 저가 직구 휠이 있긴 합니다. 그러나 한 달쯤 되면 품질이 급격하게 안좋아진다는 얘기가 다수라 비추천드립니다..

저도 뒤늦게 알고 관심을 가졌지만 평을 보고 포기했습니다.

 

 

(기타) 시세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트러스트마스터와 기종을 검색하신 후

View > 카페 > 거래글 검색하셔서 천천히 둘러보세요.

* 다만 2021년 시국으로 인해 트러스트마스터사에서 가격을 인상했습니다. 이로 인해 그 이전과 후의 시세차를 감안하셔야 됩니다. 

 

 

- 당근마켓의 경우 로컬이라 물량이 적어 가격 차이가 좀 더 있는 편입니다.

트러스트마스터 / Trustmaster / 트마 / 레이싱휠 등의 키워드로 검색하셔서 시세를 알아보세요.

 

- 부속품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기도 합니다.

시프터 (기어) / 거치대 등인데요. 모두 가격이 센 편이라 함께 있으면 상위 기종 가격대로 올라갑니다.

쉬프터의 경우 알리 익스프레스 직구를 통해 (아예 시프터 자체가 알리산인 경우, 다른 기종을 연결할 수 있는 어답터를 알리로 구매하는 경우) 저렴하게 장만하기도 합니다. 특히 사용감 평이 좋더라구요. 저도 가지고 있는데 사용해보니 재미있었어요. 다만 힘을 좀 줘야돼서 거치대가 필요합니다. 직접 만드셔도 무방해요.  알리에서 시프터 뿐만 아니라 핸드 브레이크, 턴시그널(전조등 깜빡이 켜는 것) 등 여러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아예 실차 모양 핸들을 파는 곳도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내에 커스텀 제작을 해주는 업체도 꽤나 있으니, 그런 곳에 요청을 드려도 됩니다. 아예 로지텍의 쉬프터를 이용하게끔 변환해주는 어답터를 구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